1. 역사
런던은 수세기에 걸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도시입니다. 로마 제국의 시대부터 시작하여 중세 시대, 식민지 시대, 그리고 현대로 이어진 역사는 도시 곳곳에서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런던 타워와 웨스트민스터는 이 도시의 역사적인 유산을 대표하는 건축물입니다. 또한 런던은 다양한 문화적 활동과 행사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도시입니다. 웨스트엔드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지컬과 연극을 즐길 수 있으며, 런던에는 수많은 갤러리와 박물관이 있어 역사와 예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찾아 방문하는 명소입니다.
2. 자연환경 및 기후
런던은 농경지와 수로로 둘러싸인 유럽에서 가장 큰 도시 중 하나로, 현재에도 도시의 중심지에 녹지 공간과 공원이 풍부하게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드 파크와 그린 파크는 시민들의 휴식과 산책을 위한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런던은 온화한 해양성 기후를 가지고 있는 도시입니다. 겨울에는 비가 자주 내리고, 여름에는 더운 날씨가 이어지며, 영국 특유의 안개가 낍니다. 봄과 가을은 기온이 쾌적하여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3. 대표적인 관광지
런던에는 다양한 관광지와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버킹엄 궁전과 궁전 광장은 영국 왕실의 상징으로, 수많은 관광객들이 끊임없이 찾는 명소입니다. 매일 전통 복장의 근위병들의 교대가 실시되고 있는데, 이는 버킹엄 궁전의 명물로 이를 보기 위해 시간을 맞춰 관광객들이 모입니다. 또한 템즈강변에 위치한 런던 아이는 런던 시내의 모습을 다양한 방향에서 관람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습니다. 놀이공원에서 볼 수 있는 회전 관람차로 약 30분의 소요 시간이 걸리고, 런던 아이를 중심으로 반경 40km 이내의 모습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런던 아이와 함께 타임스퀘어, 런던 브릿지와 타워 브릿지 등도 런던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4. 출신 인물
런던은 수많은 유명 인물들을 배출해 온 도시입니다. 대표적으로 윌리엄 셰익스피어, 찰스 디킨스, 버질 앤드류 등과 같은 영국 문학의 거장들이 많습니다. 영국이 낳은 세계 최고의 극작가라 불리는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로미오와 줄리엣, 베니스의 상인, 햄릿의 저자입니다. 찰스 디킨스는 올리버 트위스트, 위대한 유산, 크리스마스 캐럴 등을 남겼습니다. 이들의 작품들은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또한 음악의 명장 비틀즈도 런던 출신입니다. 존 레넌, 폴 매카트니, 조지 해리슨, 링고 스타 이렇게 4명의 멤버들로 구성된 밴드 비틀즈는 1960년대에 발표한 음악들이 이 시대까지도 영향력을 행사하며 큰 업적을 남겼습니다.